우리대학이 '2016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에서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 최초보고서 부문 1등 상을 수상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은 지속가능성 전략을 평가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관의 발굴·포상을 목적이다.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2008년부터 지속가능성보고서의 글로벌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가이드라인에 기반을 둔 KRCA(대한민국지속가능성보고서상) 조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분야별로 우수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RCA 조사는 GRI 가이드라인의 보고를 기반으로, 기관 이해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직접 기관의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읽고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실수요자 기반 지속가능성보고서 평가다. 올해는 7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 국내 105개 기관의 지속가능보고서를 대상으로 조사가 이루어졌다.
 최초보고서 부문 1등 상을 수상한 우리대학은 지난 7월 국내 대학 최초로 국제 가이드라인인 GRI G4 평가기준을 충족한 'ISO 26000(사회적 책임 국제 표준)' 이행 수준 최고 등급 획득에 이어 거둔 쾌거다.
 우리대학은 앞으로도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을 꾸준히 추진해 나감으로써 지역사회에 더욱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책임있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 '2016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수상식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