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에서 3~4학년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로 포트폴리오 시스템(MCP)을 이용한 맞춤형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취업캠프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각 분야의 전문 교육 강사 6명을 초빙해 RMS 취업 포트폴리오, 직무에 맞춘 입사지원서 완성형, MCP 경력 개발 프로그램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완성, 이미지 메이킹과 스피치, 2016년 채용 면접 질문 기반 모의면접(인성/토론/역량/PT) 등의 프로그램을 27시간에 걸쳐 진행했다. 아울러 최신 취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취업준비 실천전략을 대비하는 등 학생들이 갖고 있는 취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중점을 뒀다.
 캠프에 참여한 류재홍 씨(반도체디스플레이학부 3년)는 "취업 준비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너무 막막했는데, 이번 취업캠프는 나에게 소화제와도 같은 프로그램이었다"며 "기업분석부터 면접까지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지윤 씨(경영학부 4년)는 "취업을 어떻게 준비를 해야 시간 대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NCS 동향에 대해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황은희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간호학과 교수)은 "이번 캠프가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인생의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실용적인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제공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