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우리대학 특성화사업단(CK-I)이 주최한 '창의성개발캠프'에 참여한 재학생 중 79명이 국제자격증 'MATRIZ Level 1'을 취득했다.

 이번 '창의성개발캠프'는 1박 2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첫날 ▲창의적 문제해결 이해 ▲트리즈적 사고를 통한 문제분석 ▲자원의 개념과 활용 ▲이상성, 이상해(IFR)을 활용한 문제인식 및 해결 ▲모순의 종류 및 해결원칙 ▲40가지 발명원리 등 총 14시간 이론 교육을 받았다. 이튿날에는 'MATRIZ Level 1'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인증시험인 '문제해결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준비하는 코칭 시간이 마련됐다. 두 시간 동안 진행된 코칭 시간에 참여 학생들은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의 심화과정을 실습했다. 이렇게 총 16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81명의 재학생 중 79명이 'MATRIZ' 인증시험에 최종합격해 'MATRIZ Level 1'을 취득하게 된 것이다.
 우리대학 특성화사업단 이고은 담당자는 "창의성개발캠프가 내년에도 진행될 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으나, 내년에도 올해에 이어 창의성개발캠프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창의성개발캠프'는 우리대학 특성화사업단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했다. 또한 '창의성개발캠프'는 2년 연속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했다. 현재까지 275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이중 263명의 학생들이 'MATRIZ' 자격증을 취득했다. 우리대학 특성화사업단은 오는 10월 26일, 특성화사업 홍보를 위한 '제3회 특성화 정복하기 골든벨'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