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선 진출자 100명이 출제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사진 : 하장수 기자
   지난 27일 오후 6시 구체육관에서 특성화사업단 골든벨Ⅲ가 개최됐다. 400명의 참가자들은 모두 오후 4시 40분까지 입실하여 골든벨 진행과 기본원칙 설명 등의 준비과정을 거쳤다.
 먼저 본선 진출자 100명을 뽑기 위한 예선전이 진행됐다. 예선전은 OX문제로 첫 문제는 김도종 총장이 직접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O와 X 팻말 사이를 오가며 문제를 풀었고, 출제 사이사이 진행된 경품추첨을 통해 상품을 전달받기도 했다.
 20문제를 넘어가면서 본선 진출자의 윤곽이 잡혔고, 남은 인원이 100명으로 좁혀지자 본선이 시작됐다. 본선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출제된 답을 화이트보드에 작성해 머리 위에 드는 모 방송국의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 형식으로 진행됐다.
 우승을 차지한 구진아 씨(치의학과 1년)는 "평소 학교 공부하느라 바빠서 골든벨 공부를 많이 못했다. 조금 겁이 나기도 했지만, 골든벨 전날 열심히 공부하고 당일에도 틈틈이 공부해 좋은 성적이 나온 거 같다"며 "이런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준 특성화사업단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 학생들이 이러한 대회에 많이 참여해 좋은 결과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6개의 특성화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6개의 사업단은 대학본부특성화 사업단, 안심안전 농·식품산업 인력양성 특성화 사업단, Eco-Green 건설기술 창의전문 인재 양성 특성화 사업단, 천연물 CSI 인재양성 특성화 사업단, Jewelry Creator 특성화 사업단, NT-BT 기반 바이오/식품 소재 유효성 평가 융합 인력양성 특성화 사업단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