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부터 22일, 우리대학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6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해 산학협력 및 창업 활성화 분야에서 교육부장관 표창과 함께 다수의 산학협력 성과를 전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우리대학은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수상 소식도 이어졌다. 최경훈 씨(경영학부 3년)는 창업 비법노트 분야에서 독창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더불어 우리대학의 고장난명팀 역시 '창업유망팀 300'의 시상에서 '소화기 상태를 알려주는 소화기 KIT'로 4등에 뽑히면서 해외캠프 참가권을 획득했다.
 특히, 우리대학 LINC 사업단은 교육부장관 표창 2관왕을 달성해서 주목을 받았다. LINC 사업단을 이끌어온 송문규 단장과 창업교육센터 양대현 주임이 이날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송문규 LINC 사업단장은 "이번 산학협력 유공자 표창은 그동안 산학협력의 위너를 자처해 쉴 새 없이 달려온 우리대학 LINC 사업단 모든 구성원을 대표해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원광대 LINC 사업단은 지역과 대학, 기업을 이어 모두가 산학협력의 승자로 발돋움하는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산학협력 EXPO는 매해 산학이 함께 모여 산학협력의 비전과 흐름을 공유하는 장으로, 이번 성과로 우리대학의 위상이 한 단계 더 높아졌다는 평이다. 이번 2016 산학협력 EXPO를 통해 그동안 일궈온 산학협력 우수성과를 전시하고 교육부장관 표창까지 수상한 우리대학 LINC 사업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산학협력 성과 확산 및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정은지 수습기자 dytjq0118@wku.ac.kr
                                                                            문승리 수습기자 anstmdfl9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