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호남·제주권 장기현장실습 실무추친위원회가 지난달 25일 학생지원관에서 개최됐다. 호남·제주권 장기현장실습을 시행하는 대학 관계자가 참여한 이번 위원회는 '2016 장기현장실습 선도대학'의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우수 시범대학의 사례 발표를 위해 열렸다. 특히, 이번 회의는 우리대학이 현재 장기현장실습 선도대학과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또한, 현장실습 프로그램 중 우리대학 LINC사업단이 주관한 '현장실습 사진전&수기공모전'은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공모전은 현장실습 관심도와 참여율 확대를 목적으로 현장실습에 직접 참여했던 학생들이 주인공이었다.
이번 현장실습 사진전 대상은 양혜진 씨(가정아동복지학과 3년)가 차지했다. 삼성어린이집에서 유아보육 업무를 맡은 양 씨는 "현장에서의 열정, 자부심을 바탕으로 예비 사회인으로서 거듭나겠다"고 수상의 소감을 밝혔다.
또한, 수기공모전에는 전효진 씨(원예학과 3년)가 대상을 받았다. 전 씨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배연구소 육종연구실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기를 작성했다"며, "농생명 R&D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는 자신감을 발견한 값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장기현장실습 선도대학은 대학생 장기현장실습의 모범적인 운영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교육부 주관 사업이다. 그중 우리대학은 '현장실습 지원'을 특화해 현장실습을 확대하고 관련 기관과 채용을 연계하는 등 현장실습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현장실습과 관련 분야에 참여 기업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