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빛의 날 행사에 참여한 구성원 모습

  우리대학 공과대학 정보통신공학과에서 주최한 제12회 한빛의 날 행사가 10월 말부터 지난 3일까지 10일에 걸쳐 진행됐다.

 정보통신공학과 학생회 주관으로 열린 한빛의 날 행사는 1학기에는 체육대회를, 2학기에는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 마지막 날인 지난 10일은 LINC사업단이 후원하는 학술발표회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학술발표회는 'ICT 기반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비롯해 산업체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교과목과 연계된 전문가 초청강연과 산업체 견학 및 기술교류, 취업특강, 캡스톤 디자인 및 학생 연구논문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특히, 산학협력 기술교류회는 'ICT 응용'을 주제로 한 전문가 세미나와 함께 전문가들이 학생들과 교류의 시간을 갖고, 정보통신분야의 ICT 산업응용 개념을 학생들에게 소개하는 산학협력의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다.
 박대희 교수는 "링크 사업단 지원으로 지난해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 덕분에 보람 있는 행사가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학생들의 학술논문은 총 6편이 발표된 가운데 최우수상에는 4학년 이원규 씨의 '스마트 화분'이 선정됐으며, 지난해와 비교해 많은 학생이 학술발표에 참여했고 질적으로도 크게 향상된 것으로 평가됐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