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덕성훈련에 참가한 학생들 모습

  도덕교육원(원장 한내창)이 대학 육성 종목 운동선수들과 제128학생군사교육단 장교 후보생들을 대상으로 W인성함양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운동부 덕성훈련은 지난 5일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실시됐다. 이 행사에 참가한 운동선수들은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부정적 심리 요인을 안정시키는 등 운동선수들의 폭넓은 교양과 정서적 치유가 목적이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일상에서 느끼지 못한 마음의 여유를 찾게 됐다"며, "동료들과 자연을 통해 행복한 체험이었다"고 훈련 소감을 말했다.
 장교 후보생들을 대상으로 한 덕성훈련은 김제 삼성생명 연구소에서 이루어졌다. 초급 간부로서 후보생들에게 인성 역량 개발을 돕고, 참여와 배려를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이 목적이었다.
 후보생들은 "이번 훈련을 계기로 인성을 갖춘 리더로 성장해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운동부 덕성훈련은 지난 2011년부터 체육실과 협력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전문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선수들이 운동과 학업뿐만 아니라 인성 면에서도 역량을 갖춘 W형 스포츠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장교 후보생 덕성훈련은 2008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군 전문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교 후보생들이 군사교육을 비롯해 학업과 인성을 갖춘 참 군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