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주관으로 '제4회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가 개최됐다. 경진대회의 대상은 조성수 씨(전기공학과 4년)에게 돌아갔다.
 중앙도서관 영상세미나실에서 열린 이 대회는 학생들이 재학 기간 동안 꾸려온 다양한 경력개발 활동을 자신의 진로에 맞게 체계적으로 축적한 결과물을 발표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총 377명이 참가한 이번 경진대회에서 진로 탐색, 진로설정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경합을 벌였다. 1, 2차 서면평가를 거친 후, 10명의 참가자만이 본선 대회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자신의 커리어 포트폴리오를 프레젠테이션하는 것에 대한 심사가 진행됐다. 심사기준은 창의력, 전문성, 전달력으로 구성됐다.
 대상은 조성수 씨(전기공학과 4년)가, 최우수상은 안수현 씨(일어교육과 3년)가, 우수상은 이준섭 씨(기계자동차공학부 4년), 진민규 씨(건축공학과 3년)가, 장려상은 홍현지 씨(국제통상학부 4년), 한고은 씨(간호학과 2년)가 받았다.
 대상을 받은 조성수 씨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진로선정이 더욱 명확해졌다"며,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은희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은 "이번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도전과 배움이란 값진 경험의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