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은 지난달 26일 한국교원대가 주최한 '자유학기제 성과 콘테스트'에 참여해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 및 프라임사업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자유학기제 성과콘테스트'는 올해부터 시행된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운영과 정착을 위해서 마련된 행사다. 참가 대상은 중학생들이며, 한국교원대 교원문화관에서 열렸다.
 이번 콘테스트의 주요 내용은 중학생들의 자유학기제의 성과 공유였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우리대학을 비롯해 프라임사업에 선정된 대학들이 중학교와 연계해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 활동성과 전시회 및 중학생들의 진로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우리대학은 2017학년도에 신설할 탄소융합공학과 전문 연구인력인 이충훈 지도교수(반도체·디스플레이학부)와 김성현 교수(탄소융합공학과)가 원광중학교 자유학기제 참여 학생들과 연계해 '태양전지를 활용한 모형자동차(Solar Cell Car) 조립' 프로그램을 시행했고, 진행성과를 전시했다.
 한편, 이번 콘테스트에는 태양전지 모형자동차 조립 체험코너와 대체(청정)에너지 기술 실험키트 시연코너가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배성근 교육부 대학정책실장과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행사 관계자를 비롯한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