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학년도 1학기 사생장으로 당선된 김다혜 씨와 안지훈 씨
 사생장에 당선된 소감이 어떠신가요?
 안지훈 : 투표해 주신 모든 사생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제게 맡겨진 자리를 무겁게 느끼고, 좀 더 나은 생활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다혜 : 저도 사생들에게 뽑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한 학기 동안 사생들이 편안하게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생장에 지원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안지훈 : 지난 학기 층장을 맡았었는데, 활동을 하다 보니까 제가 직접 사생들의 불편한 점을 개선해 보고 싶었습니다. 또한, 우리 학생생활관의 좋은 점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생각해 지원하게 됐습니다.
 김다혜 : 층장 활동을 하면서 사생장을 하셨던 분들과 친해졌습니다. 그러면서 사생장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됐고, 다른 층장님들께서 사생장을 추천해 주셔서 지원하게 됐습니다.
 
   공약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안지훈 : 첫째, 담당 층장 혹은 관별로 교환 점호 실시 후 '깔끄미방'을 선정해 상점을 부여하겠습니다. 둘째, 탁구장을 주말에도 개방하겠습니다. 셋째, 냉방 가동 희망 시간 설문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넷째, 노후된 집기류 교체 및 자전거 정리를 실시하겠습니다. 다섯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개설해 사생 여러분과 직접 소통하겠습니다.
 김다혜 : 저의 공약 사항에는 룸메이트 신청 확대, 학생생활관 학기 중 프로그램 홍보, 학생생활관 내 시설부분 교체(노후된 거울 교체 및 헬스장 WI-FI 설치), 오픈 하우스 연장,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개설을 통한 사생들과의 소통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공약 이행을 위한 계획을 말씀해 주세요.
 안지훈 : 첫째 공약은 사생의 날 행사(5월 예정)와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둘째 공약은 운영관리과와 협의해 빠른 시간 내에 진행하겠습니다. 셋째 공약은 중간고사 이후 4월 말~5월 초에 진행해 냉방 가동이 시작되기 전에 마무리하겠습니다. 넷째 공약인 집기류 교체는 우선 사용 가능한 예산 내에서 우선 순위에 따라 시설을 교체하고, 자전거 정리는 운영관리과와 협의 후 빠른 시간 내 진행하겠습니다. 다섯째 공약은 현재 개설을 완료해 운영 중이며, 많은 사생 분들이 이미 이용하고 있습니다.
 김다혜 : 기숙사 화장실 또는 샤워실의 거울이 오래돼서 제대로 보이지 않아 씻을 때 불편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이른 시일 내에 운영관리과와 상의 후 기숙사 내의 노후 거울 교체 및 헬스장 WI-FI 설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억에 남는 기숙사 관련 에피소드가 있나요?
 안지훈 : 작년 사생의 날 행사 때,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하면서 상품을 받았던 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올해 사생의 날 행사도 저희가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김다혜 : 저는 입사 도우미를 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입사 도우미를 하기 위해서 아침 일찍부터 바리케이드를 설치하고 추운 날씨에 밖에서 봉사한다는 것이 마냥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층장님들과 함께 노래를 들으며 즐겁게 하다 보니 보람찼습니다.
 
   우리대학 사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부탁드립니다.
 안지훈 : 사생 분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생활관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저희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저희와 많은 소통이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김다혜 : 사생들과 소통하고 의견을 존중하며 편안한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편한 점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의견 보내 주세요.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