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조현범 수습기자
 지난 5일 창의공과대학 세미나실에서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1차 창업아이템사업화 사업설명회'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열린 이번 사업설명회는 예비창업자, 사업자, 창업동아리 학생 등 23명이 참여했다.
 '창업아이템 사업화'에 대한 소개로 시작된 사업설명회는 고급 기술을 가진 예비창업자와 유망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해 이를 완성시키는 데 의의가 있다. 이어 예비창업자의 신창업 창출 분야와 미래 성장동력 분야의 지원 여부, 전문 멘토링과 가점항목 등 창업아이템사업화의 메리트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김민호 창업지원단 팀장은 학생들에게 "우리대학은 전국에 40여 곳의 창업선도대학 중 하나"라며, "학생들이 이 부분을 충분히 이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업도 중요하지만,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언제든지 우리 창업지원단의 문을 두드려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일반창업자들에게도 "특성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창업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의견을 밝혔다.
 한편, 2차 창업설명회는 금일 오후 14시에 창업보육센터 4층 세미나실에서 열리며, 3차 창업설명회는 17일 오후 14시에 장소는 창업보육센터 4층으로 같다.

   조현범 수습기자 dial159@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