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안태천 교수(전자융합공학과)가 세계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서 수여하는 '2017 앨버트 넬슨 평생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상은 마르퀴즈 후즈 후에서 과학, 공학, 예술,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1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 인명사전이다.
 안태천 교수는 국내외 소프트 컴퓨팅 관련 기술의 연구 개발에 기여하고, 국제 학술교류 및 협력 증진을 도모하면서 인공지능의 한 분야인 기계학습(Machine Learning)을 이용한 계산 지능과 그레뉴얼 분류(Intelligence Computation and Granular Classification) 관련 다수의 우수 논문을 등재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안태천 교수는 마르퀴즈 후즈 후의 전문가 인명 데이터베이스(MBO, Marquis Biographies Online)에 독점적으로 접근하고 검색할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됐다.
 안 교수는 "무한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상이 단지 저에게는 일에 대한 긍지와 소명감을 주겠지만, 우리대학 학생들에게는 자신이 배우는 교수에 대한 믿음과 자부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승리 기자 anstmdfl9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