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대표 홈페이지에 자동 번역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에 따라 현재 우리대학은 네팔어, 몽골어, 베트남어, 벵골어, 스페인어, 아제르바이잔어, 영어, 우즈베크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카자흐어, 태국어 등 총 13가지의 언어를 지원하게 됐다.
그동안 우리대학은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영어 페이지와 중국어 페이지가 따로 있었지만, 중요한 것만 공지해 외국인 유학생에게는 불편한 점이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는 자동 번역기능이 확대돼 우리대학 대표 홈페이지를 유학생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자동 번역기능은 본교 중점 추진사업인 외국인 유학생 3천 명 유치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6월부터 모든 학과, 대학, 대학원, 부속기관, 부속기관 연구소에 적용됐다. 또한, 지난 9일 대표 홈페이지와 입시 홈페이지에도 적용해 본교에서 운영하는 대부분의 홈페이지에 구글 자동 번역기능이 적용됐다.
자동 번역기능을 담당한 홍보과 김창연 담당관은 "그동안 우리대학 홈페이지에는 중국어와 영어 번역기능만 있었기에 외국인 유학생들이 홈페이지를 이용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었다. 자동 번역기능에 추가해야 할 언어가 있으면 홍보과(대학본부 4층)로 연락 주기 바란다. 필요시 바로바로 추가할 예정이다. 외국인 유학생들이 우리대학 생활을 하는 데 이번 자동 번역기능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훈 수습기자 lbh6729@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