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1차 프라임사업협의회'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 1일, 제주도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열린 이번 프라임사업협의회는 교육부 지역대학육성과 최수진 과장의 '4차 산업혁명시대, 고등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 특강을 시작으로 단장급, 사업관리자급 간담회, 대학별 우수사례 발표와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사회수요 선도대학 9개교와 창조기반 선도대학 12개교 등 총 21개 대학에 150여 명의 대학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는 1차년도 프라임사업의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사업운영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특히, 이번 프라임사업협의회는 지난 2월 2차년도 회장직에 선출된 우리대학이 주관한 세미나로 의미가 있었다.
또한, 지난달 23일 우리대학 프라임사업단의 제1기 프라임 서포터즈의 해단식이 열렸다.
제1기 서포터즈 47명의 학생들은 지난 6개월에 걸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우수 서포터즈로 선발된 10명의 학생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기도 했다.
우수 서포터즈 대상을 수상한 박근혜 씨(영어영문학과)는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주변 동료들에게 의미 있는 대학생활을 만들어 주는 프라임 서포터즈 활동을 꼭 추천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제2기 프라임 서포터즈 모집도 시작됐다. 기간은 오는 8일까지이며 30여 명을 선발한다.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블로그 및 SNS 활동, 아이디어 제시 등 우리대학 프라임사업에 대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 활동에 대해 배종향 프라임사업단장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었지만, 정말 중요한 일을 했다는 생각이 들 것"이라며, "우리대학 프라임사업에 더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기를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강민주 수습기자 hellomylady9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