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SNS홍보대사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저는 평소 SNS에 관심이 많고 즐겨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우리대학 공식 SNS홍보대사 모집 포스터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1기라는 부담감과 학교 이름으로 SNS를 관리해야 하는 책임감 때문에 지원을 조금 망설였지만, 제가 좋아하고 또 잘하는 일이 학교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 안세준 씨가 우리대학 홍보를 위해 SNS에 올린 게시글
   
 SNS홍보대사는 주로 어떤 활동을 하나요?
 주된 활동은 SNS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들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죠.  또한, 어떻게 하면 더 많은 학생이 학교 공식 SNS에 관심을 갖게 될지 고민하고 기획해 실행에 옮기는 일을 합니다. 예를 들어, 학교와 학과 행사에 참여해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해 소개하거나, 이벤트를 진행해 관심을 유도하는 등의 활동들이 있습니다. 이런 활동들을 통해 유익한 학교 행사를 학생들에게 알리고, 또 다양한 이벤트에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SNS홍보대사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선 자신을 소개하는 PT를 만들어 홍보과에 제출해야 합니다. 글로 표현하는 것도 좋지만, 이미지나 영상을 삽입해 자신을 돋보이게 하면 더욱 좋겠죠? 그럼 홍보과에서 제출된 자료를 통해 예정 인원을 뽑고, 면접을 실시합니다. 면접 시간과 장소는 개별 문자로 통보됩니다. 면접은 자신이 제출한 PT를 토대로 진행됩니다. 면접을 보고 합격하면 첫 번째 미팅과 함께 대망의 정식 SNS홍보대사 활동이 시작됩니다!
 SNS홍보대사에 합격했을 때 주변 반응이 어땠나요?
 솔직히 제가 홍보대사가 될 거라곤 예상 못했습니다. 너무 놀라웠죠.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포토샵을 잘하지도 못하거든요. 그래서 홍보대사로 선발됐다고 연락을 받기 전까지는 주위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았습니다. (웃음) 저만 아는 특급 비밀로 만들었죠. 홍보과에서 연락이 온 후에야 친구들에게 홍보대사가 됐다는 사실을 말했습니다. 친구들은 무척 신기하다는 반응이었죠. 아무래도 학교 공식 SNS를 친구가 담당하며 관리하니까 신기했나 봅니다. (웃음) 또한, SNS홍보대사 '1기'로 뽑혔기 때문에 친구들 모두 저를 자랑스러워했고, 많은 축하 문자 메시지와 응원도 받았습니다. 너무나 많은 축하를 받아서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굳게 다짐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활동이나 계획을 구상 중인가요?
 매점 투어 영상과 월별 홍보모델 등 시리즈로 기획된 콘텐츠를 계속 진행하는 것이 현 목표입니다. 그리고 SNS의 강점을 활용해 재학생뿐만 아니라 우리대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등학생과 편입생, 졸업생들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각오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우선 학교 공식 SNS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SNS홍보대사 1기이기에 부족한 면이 많지만, 그만큼 노력하고 있으니 예쁘게 봐주세요. 또한, 학생들에게 유익한 점만 전달해 드리는 SNS홍보대사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게시글과 다양한 이벤트들로 찾아뵐 테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홍건호 수습기자 hong7366@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