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원광 플러스 페스티벌'이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다. 캠퍼스 곳곳(학생지원관과 학생회관 대강당 및 새세대광장 주변, LINC전시관)에서 진행될 이번 페스티벌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우리대학은 원광구성원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2017 원광 플러스 페스티벌'을 통해 그동안 우리대학이 이룬 정부재정지원사업과 그에 따른 각종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홍보해 학교 대학브랜드를 대내외적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에 교내의 여러 행사를 집중시킴으로써 학사일정을 준수하기 위한 목적도 포함돼 있다.
 교내 주요 참여 기관과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학생과(졸업사진 촬영), 프라임사업단(재능기부프로젝트, 드론, 지능형 로봇과 자율형 모형차 구동체험, 창의공학 작품전시회), 창업지원단(대학생창업경진대회), 취업지원과(1분스피치코칭, 봉황스피치DAY, 소통네비게이션), 특성화사업단(기본심폐술 체험, 창의성 개발캠프, 진로탐색 초청강연, CSI 경진대회)이다. 또한, 김도종 총장의 '인문학으로 보는 4차 산업' 특강과 졸업사진 촬영 프로그램이 눈여겨볼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특히, 내년 2월에 졸업하게 될 예비졸업생들의 김도종 총장과 기념 촬영이 시선을 끈다. 보통 전기졸업식이 한겨울인 2월에 치러져 야외 사진촬영이 어렵기 때문에 마련된 자리다. 졸업예정자들에게 미리 졸업식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색적인 풍경이 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졸업사진 촬영을 위해 학위복 대여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해 우수한 성적을 올린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마련해 시상하는 행사도 마련돼 있다.

문승리 기자 anstmdfl9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