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융합 그린에너지 연구원은 그린에너지 특성화 교육과 산학협력 거점 구축을 위한 'ICT 융합 그린에너지 발전포럼'을 지난달 17일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ICT와 에너지, 4차 산업을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과 한국전력연구원 송일근 부원장을 비롯해 대우건설 김선근 상무, 정호그룹 류재만 회장 등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했다.
 김도종 총장은 개회식 인사말에서 대학의 4대 특성화를 소개했다. 이어 "새 정부의 에너지 정책도 분산형 전원을 확대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는 만큼, 앞으로 그린에너지 분야에서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첫 강연에 나선 백수현 회장은 ICT 융합과 함께 에너지 국제 표준 동향을 소개하고, 대학에서도 국제 표준에 대한 교육이 요구됨을 강조했다. 한국전력연구원 송일근 부원장은 전력산업에서 그린에너지는 매우 중요한 에너지 분야로서 정부의 탈원전 정책 관점에서 그린에너지 특성화를 내세우면서 적극적인 산학협력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이어 대우건설 김선근 상무은 국내 최초로 시도된 에너지 제로 하우스를 소개했고, 이용범 석좌교수(원예산업학과)의 식물공장과 에너지에 관한 제반 ICT 융합 기술동향을 소개했다.
 한편, 포럼 참가자들은 그린에너지 특성화와 미래를 예측하는 교육시스템의 필요성에 대해서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