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회 창립대회 기념사진

우리대학 중국 하북성 동문회 창립대회가 지난달 27일 석가장(石家庄) 경주국제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창립대회는 중국 하북성 출신 유학생 동문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문 간의 교류를 통해 결속을 다졌다는 평이다.

 중국 하북지질대학 왕소평 부총장과 형수대학 송경희 부총장을 비롯해, 하북사범대학 및 하북미술대학 국제처장 등 우리대학과 교류하고 있는 대학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동문회 창립을 축하했다. 우리대학에서는 정정권 부총장과 정수진 국제교류처장이 참석해 대학 관계자들과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대 동문회장으로는 2003년부터 2008년까지 우리대학에서 수학한 하북경무대학 이홍개 교수가 추대됐다. 이홍개 회장은 "원광대 중국 동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하북성 동문과 연대해서 모교 발전 및 동문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은 다양한 교류 사업을 통해 중국 동문회 네트워크 구축에 전력하고 있다. 특히 경덕진도자대학 녕강 총장이 외국인 유학생 동문 최초로 자국의 대학 총장에 취임하는 등 중국 내에서 우리대학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우리대학 중국 동문회 결성이 활발해짐에 따라 유학생 유치 효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현범 기자 dial159@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