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교양대학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영어능력 강화 프로그램 수강인원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토익 기초반, 토익 실전반, 영어회화반으로 오는 4월 6일까지 한 반당 15명에서 20명의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토익 기초반은 토익 경험이 없거나 350점을 넘지 못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문제와 유사한 문제 풀이 등 토익 기초 문법을 학습할 예정이다. 고득점을 위한 기초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수업을 진행한다. 
 토익 실천반은 토익 점수가 500점 이상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본 지식을 실전 토익에 적용하는 실전 능력을 학습한다. 또한, 모의 토익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 향상도와 학습 성과를 확인하고 평가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영어 회화반은 영어 시트콤과 책을 통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숙어, 실용회화 표현을 중심으로 학습한다. 자막이 없는 영어 시트콤을 시청하거나, 책을 읽은 후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차이점을 영어로 토론하며 학생들의 생각과 의견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한 김숙현 교수(융합교양대학)는 "우리대학에 정규 교과목에는 토익과 관련된 교과목이 부족하기 때문에 영어능력 강화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수업도 15명에서 20명의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질문에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고, 긍정적인 학습 분위기가 형성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지난해에는 취업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과목의 프로그램이라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았다"며, "올해뿐 아니라 내년에도 영어능력 강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14년 개설된 영어능력 강화 프로그램은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로 매년 진행되고 있다. 2018년도 영어능력 강화 프로그램은 오는 4월 16일부터 정해진 요일에 맞춰 6주간 진행되며, 대체공휴일 및 개교기념일, 석가탄신일 등 공휴일 수업은 해당 주 금요일 수업으로 대체된다.
 한편, 영어능력 강화 프로그램 접수는 학생지원관 1층 융합교양대학 교학과에서 받고 있으며, 신청서는 웹정보서비스 봉황BBS 학생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수강 희망자는 신청서와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통장사본 및 접수비 3만 원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프로그램 참석율이 80% 이상일 경우 접수비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정명선 기자 sjfkd919@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