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광 미디어 플랫폼 홈페이지

의사소통센터가 이번 학기부터 운영하고 있는 '원광 미디어 플랫폼(WK Media Platform)'이 화제다. 원광 미디어 플랫폼은 홍보과와 교수학습개발센터, 신문방송사 등 관련 부서들의 협업 형태로 교내 여러 부서의 미디어 제작 영상들을 한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사이트다. 특히, 신입생들에게 우리대학의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유익한 공간이다.

 그동안 우리대학은 홍보과와 교수학습개발센터, 원대방송사 등에서 제작한 양질의 영상들이 비효율적으로 운영돼 오고 있었다. 하지만 원광 미디어 플랫폼 사이트가 운영됨에 따라 한곳에서 다양한 영상들을 편리하게 시청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이용해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게 돼 원광구성원들이 제작한 흥미로운 콘텐츠의 선순환 구조가 마련됐다는 평이다.
 원광 미디어 플랫폼 홈페이지(http://media.wku.ac.kr)에 들어가면, '교내뉴스와 학교 및 학과 홍보, 캠퍼스 LIFE, 교육 영상' 등의 카테고리에서 의사소통센터와 홍보과, 신문방송사,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제작한 다양한 영상물들을 볼 수 있다. 현재 이번 학기 첫 번째 영상으로 '어서 와 원광대 처음이지?'  1탄(신입생을 위한 공강 시간 활용 꿀팁)을 제작해 탑재한 상태다. 추후에 시사상식과 관련된 '원광대 알쓸신잡'과 졸업생 이야기를 다룬 '만나고 싶었어요' 등 다채로운 영상들을 제작해 올릴 예정이다.
 남유선 의사소통센터장(유럽문화학부 교수)은 "학생들이 직접 영상물을 제작해 올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며, "앞으로 많은 원광인들이 관심을 갖고 콘텐츠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우리대학 구성원 모두가 '원광 미디어 플랫폼'에서 하나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문승리 기자 anstmdfl9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