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중앙도서관 앞 광장에서 '2018 중앙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가 열린다.
 중앙도서관 도서관 자치운영위원회에서 주최해 2012년부터 이어져 온 이번 행사는 중앙도서관에서 구독 서비스하고 있는 다양한 전자자원의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19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전자정보 이용법 안내와 시연, 전자정보 교육세미나, 미니북 만들기, 음악공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참가자에 한해 W-point 10점이 제공된다.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이벤트가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스탬프 투어 이벤트는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들이 응모권을 받아 부스별 이용 교육 참여 후 스탬프 날인을 받으면 된다. 총 16개 참여업체 중 5개 이상을 받거나, 교육세미나인 경우 1회 이상 스탬프 날인을 받아야 경품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추첨은 당일 현장에서 오후 4시 30분부터 실시하며 시상은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즉석 응모행사를 통해 커피 쿠폰 400개가 배부되며, 추첨으로 노트북, 전동 킥보드 등이 상품으로 제공된다.
 '도서 나눔장터' 행사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서 나눔장터' 행사는 도서를 기증하면 도서교환 쿠폰을 부여해, 도서관에서 제공되는 타 도서와 교환하는 방식이다. 개인의 서재에서 잠자고 있는 책들을 수집해 우리대학 전 구성원에게 필요한 도서로 물물교환하는 목적이다.
 도서접수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중앙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진행된다. 도서 접수 시 쿠폰 1장당 책 1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도서교환쿠폰을 지급하며, 2015년 이전 출판 도서는 1장, 2016년 이후 도서는 2장이 지급된다.
 본 행사는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중앙도서관 앞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학기에 '내 마음에 향기를 담다'라는 주제의 '길 위의 인문학' 행사를 진행했던 중앙도서관은 9월 한 달간 영상세미나실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1시 30분과 오후 5시에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이애슬 기자 dldotmf3295@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