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HK+동북아시아 인문사회연구소 지역 인문학센터(센터장 강연호)는 지난달 15일 충북 괴산 여우숲에서 익산시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인문 버스 탐방 프로그램 '지도담아둘레'를 진행했다.

 지역 인문학센터에서 진행한 '지도 담아둘레' 프로그램은 인문강좌와 연계해서 진행하는 인문 탐방 프로그램으로,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11일까지 익산에서 진행한 '인생 인문학-삶 속에서 나를 찾다' 인문강좌를 수강한 시민 30여 명이 참여했다. 
 3주 동안 진행된 '인생 인문학-삶 속에서 나를 찾다' 인문강좌는 박재철 동화작가의 '그림 속에 삶을 담다'를 시작으로, 우리대학 김정배 교수(융합 교양 대학)의 '포트폴리오 생활자와 자기경영'에 이르기까지 총 4개 강좌를 통해 익산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 과 삶의 가치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문강좌와 연계한 '지도담아둘레'는 여우숲 학교 김용규 교장의 특강과 여우숲 해설 체험으로 인생의 가치를 되짚는 시간을 제공했으며, 시민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의 품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한편, 지역 인문학센터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문 체험, 인문강좌, 인문탐방 등을 진행하고 있다.
  윤진형 수습기자 kiss741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