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제13대 총장후보자 공개토론회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3차에 걸쳐 숭산기념관 3층 대법당에서 개최됐다.
 제13대 총장후보에는 석승한 교수(의과대), 박성태 교수(경영대), 박맹수 교수(교학대), 김인종 원광보건대 총장, 이강래 교수(경영대)로 총 5명이 지원했다. 총장후보평가위원회는 총장 선임에 관한 규정 및 평가세칙 제6조에 의해 총장후보에 지원한 5명을 대상으로 경력과 대학경영계획서에 대한 서류심사(평가세칙 제4조)와 후보자의 인품·자질·직무수행능력을 기준으로 면접심사(평가세칙 제5조)를 실시했다.
 그 결과, 총 4명(석승한 교수, 박성태 교수, 박맹수 교수, 이강래 교수)의 대상자가 선정돼 지난 24일 오전, 숭산기념관 3층 대강당에서 첫 공개토론회를 가졌다. 이어, 같은 날 오후 약 3시간 반에 걸쳐 2차 공개토론회가 열렸으며, 이튿날인 25일 오전에 마지막 공개토론회가 진행됐다.
 또한, 마지막 공개토론회가 진행됐던 25일 오후 총장후보자들에 대한 구성원 평가가 진행됐다. 숭산기념관 3층 로비와 소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구성원 평가에는 무기계약직원을 포함한 정규직원 및 전임교원이 참석했다. 구성원평가에 참석한 교직원들은 우리대학의 미래를 짊어질 차기 총장후보에 대한 의견을 나눴으며, 교수협의회 회원으로 등록되지 않은 교수들도 일부 참석했다.
 한편, 구성원 평가가 마무리됨에 따라 총장후보자 평가위원회에서는 최종평가보고서 채택·제출하고 11월 중으로 이사회에서 최종 총장선출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