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단(단장 백현기)이 창업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 73명에게 4천 350만 원의 창업 장학금을 지급했다.
 우리대학은 재학생들의 창업 분위기 조성과 다양한 창업 활동 확산을 목적으로 창업장학생을 선발해오고 있다. 창업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지난 1월 중 1인당 최대 150만 원이 지급됐다. 장학생 선발은 대학생 창업강좌, 일반인 실전창업강좌, 1학과 1기업 창업 활동, 창업경진대회 등 창업지원단에서 진행하는 창업 관련 활동을 통해 마일리지 점수를 쌓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장학금은 적립된 점수를 종합해 차등 지급됐다.
 창업에 관심이 있어 참여했다는 심인희 씨(경영학부 4년)는 "창업지원단의 1학과 1기업 창업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에 쉽게 다가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적이 있다는 마수정 씨(한약학과 3년)는 "대학생 창업 강좌를 수강하고, 창업 마케팅 관련 특강에 참여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특히 전문가로부터 사업 계획서 작성법을 배울 수 있어서 더 좋았다"고 말했다.
 우리대학 창업지원단은 장학금 지급을 통해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창업 활동을 독려함으로써 창업 관련 우수 인재를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또한, 창업 초기 자금 제공 등 창업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학생 창업 아이템 구현에 기여하고 있다.

  이옥영 기자 dhrtkd2003@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