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2019학년도 1학기 제99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이하 전학대회) 대의원 소집 및 제50대 중앙감사위원장 선출 투표가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학대회는 우리대학 학생총회의 최고 의사결정을 위임받은 기구로서 ▲총학생회를 비롯한 각 학생회 회의의 활동 방향 ▲총학생회, 중앙운영위원회를 비롯한 각 학생기구 사업계획 및 사업보고 ▲감사소위원회의 구성 ▲학생총회에서 위임받는 사안 등을 심의·의결·감사하는 회의다.
 이번 전학대회는 총학생회와 각 단과대학 및 자치기구 사업·예산계획안, 2019학년도 상반기 학생회비 분배안, 학생회칙 일부 개정안, 수업평가 결과에 따른 교원 상·하위자 10% 공개 촉구 등의 안건들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전학대회 이후, 2019학년도 제50대 중앙감사위원장 선거가 실시될 예정이다.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후보 모집을 시작한 이번 선거는 총·부총학생회장, 총학생회 집행부 2인, 중앙운영위원회 정·부회장, 총동아리연합회 각 분과장, 각 학부·과 학생회장, 각 학부·전공·과 학(반)별 대표, 특별기구 위원장 등이 참석해 입후보자들의 공약을 듣고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학대회의 다양한 안건의 심의 결과와 어떤 입후보자가 우리대학 제50대 중앙감사위원장으로 최종 인준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임지환 기자 vaqreg@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