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들만 알고 있기 아까운 정보를 우리대학 재학생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대학 생활을 하며 알게 모르게 놓치기 쉬운 혜택이나 유용한 꿀팁들을 잘 기억해보자!   

#홍민지_기자 #박인화_수습기자
 
 
 #여학생_수면실 여학생 수면실은 여총학생회가 운영하는 시설입니다. 비품을 갖추고 이용 준비 중입니다. 오는 20일에 전체 회의를 통해 SNS에 추후 이용 일정을 공지합니다. 앞으로 우주 공강이나 대학 생활에 지친 날 수면실에서 휴식을 취해보길 바랍니다.
 
 #피닉스_샵 점심이나 저녁을 먹어야 할 때 학식도 편의점도 질린다면 피닉스샵에 들러보세요. 햄버거, 파스타, 분식류까지 다양한 음식점들이 자리 잡고 있어요. 가격이 저렴하며 맛도 뒤처지지 않습니다. 음식점뿐 아니라 사진관, 문구점 등 대학로까지 나가지 않아도 급한 일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타로 #오늘의_운세 학생회관 로비에 키오스크(무인종합정보안내시스템)가 있습니다. 그곳은 여러 정보를 알려주기도 하지만 타로점과 오늘의 운세도 알 수 있습니다. 학업에 지쳐있을 때 오늘의 운세나 타로를 재미 삼아 확인하며 하루를 즐겁게 시작하면 좋을 거 같아요.
 
 #건강공제센터 학생회관 2층에는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공제센터가 있습니다. 공제급여 혜택, 전문진료 서비스, 일반진료 서비스, 질병 예방 및 건강증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진료시간은 요일마다 정해져 있고 공제급여와 관련된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한번 들러보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 대학생활 - 복지/시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북은행 #우체국 전북은행은 우리대학의 학생증을 만들어줍니다. 전북은행카드처럼 쓸 수 있는 학생증이 잘못됐다면 학생회관에 있는 전북은행을 이용하세요. 단,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니 유의하세요.
 우리대학의 우체국 시설은 우편취급국으로 분류됩니다. 그래서 우편 업무만 처리해줍니다.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며 편지나 등기, 택배 등을 이용할 예정인 학생들은 가까운 학생회관 우체국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스쿨버스 익산 시내에서 운행되는 우리대학 스쿨버스는 이용료가 무료입니다. 익산에서 통학하거나, 학교에서 익산 시내를 가야 한다면, 스쿨버스를 활용해 보세요. 익산시 곳곳에서 승하차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노선과 시간은 우리대학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목원 우리대학 동문 쪽으로 가다 보면 수목원이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돼 기분 전환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공부하느라 심신이 피곤할 때 찾아가 산책하면 좋을 것 같아요. 날이 따뜻해지면 더 아름답습니다.
 
 #중앙도서관 #영화 #DVD 우리대학 중앙도서관 3층에서는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일명 미디어감상존이라는 이곳에 헤드셋과 여러 영화 DVD들이 준비돼 있어요. 학생증만 챙겨 가면 재밌는 영화, 보고 싶었던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인력개발처 취업과 관련된 상담이나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지원과가 있는 학생지원관을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W-point_장학금 W-point 장학금을 아시나요? 이 제도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활동을 하고, 포인트를 많이 모은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활동에는 크게 봉사, 자격증 취득, 교내외 행사 참여, 학생회 간부 활동, 진로 상담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대학 홈페이지 - 대학생활 - W-Point 제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학사일정 시험 기간은 언제인지, 학교 쉬는 날은 언제인지, 수강신청 날짜 등 학사 일정이 궁금하시죠? '우리대학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사일정'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학사일정 파일 다운로드도 가능하답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