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달 18일 교내 수덕호 일원에서 청년층 취업 활동 지원을 위해 지역기업 연합설명회를 열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지역기업 연합설명회는 익산 지역에 연고를 둔 그린바이텍, 순수본, 한국썸벧, 하림 등 총 12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청년 500여 명이 함께했다. 또한, 유관기관으로는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등 6곳이 참석해 지역 청년의 취업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은희 센터장(가정교육과)은 "우리대학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업 플랫폼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는 취준생들에게 기업 정보와 채용 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장민우 씨(경영학부 4년)는 "미래에 생각하는 진로와 다른 방향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고 싶은 와중에 이런 좋은 기회가 있어서 참여하게 됐다"며, "미래에 생각하는 진로와 다른 방향성을 가진 분야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고, 진로의 방향성을 확고히 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 대학일자리센터는 센터 운영 성과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에 선정돼 사업비 추가 성과급을 받아 양질의 안정적인 진로·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한 지역기업 연합설명회를 참여한 학생들
 
  윤진형 기자 kiss741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