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를 방문한 학생들이 견학 장면

 

 지난달 18일, ICT융합그린에너지연구원은 그린에너지 분야 취업 및 진로 탐색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 대상은 우리대학 대학원 및 학부생이며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를 견학했고 다양한 에너지 분야 산업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짜여졌다.
 특히 에너지 분야 소개는 이경무 팀장(신재생에너지소재개발지원센터)이 태양광 모듈에 관한 연구 동향을 발표하고 태양열, 태양광발전, 바이오매스, 풍력, 소수력, 지열, 해양에너지, 폐기물 에너지 등 8개 분야의 재생에너지와 연료전지, 석탄액화가스화, 수소에너지 등 3개 분야의 신에너지를 포함해 총 11가지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관해 설명했다.
 견학에 참여한 홍성주 씨(정보통신학과 4년)는 "바이오매스나 석탄 액화 같은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가 어떤 분야에 사용되는지, 그리고 그에 따른 연구 방향을 쉽게 알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그린에너지연구원 정찬권 교수는 "학생들이 이번 견학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취업과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에너지 산업 소개와 함께 현장을 이해함으로써 그린에너지 특성화 분야에 관심을 갖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예진 수습기자 rkddpwls7788@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