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과 도서관자치운영회에서 오는 18일, '2019 중앙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앙도서관 앞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전자정보 이용법 안내 및 시연, 책 나눔 장터(도서 교환), 미니북 만들기, 음악 공연, 타투 스티커 붙이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행사 프로그램 중 하나인 '책 나눔 장터'는 개인의 서재에 방치돼 있는 책들을 수집해, 우리대학 구성원에게 필요한 도서를 제공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도서로 교환하는 선순환의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전자정보 교육 세미나는 중앙도서관 3층 디지털정보센터에서 열릴 예정으로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관심의 대상이다. 특히 시간별로 교육기관과 세미나 주제가 다르게 구성돼 있어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학생들의 참여가 기대되는 프로그램이다. 도서관자치운영회에 따르면 노트북, 아이패드, 자전거, LG 포토 티켓,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한다. 응모 방법은 응모권을 지급받은 후 5개 이상의 참여업체의 도장을 받거나, 교육 세미나를 1회 이상 수강하면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이 이벤트는 대학 구성원 전체가 참여 가능하지만, 경품을 받는 대상은 대학 재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한정돼 있다. 또한 '박람회 스탬프 투어 이벤트' 참가자에 한해 즉석 뽑기로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W-point 10점도 받을 수 있다.
 우리대학 정원소 씨(가정교육과 2년)는 "요즘 전자와 정보는 떼어놓을 수 없는 사이라서 흥미가 생긴다"며, "재미있는 프로그램과 경품에도 관심이 높아 꼭 참여하겠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홍민지 기자 ghddl99@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