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8일, 우리대학 중앙도서관 앞에서 2019 전자정보박람회가 진행됐다                                                     사진 : 임채린 기자

  '2019 전자정보박람회'가 중앙도서관 앞 광장에서 지난 18일 개최됐다. 중앙도서관과 도서관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있는 전자정보박람회는 교육과 연구에 필요한 국내·외 전자정보 자료와 이용방법을 우리대학 구성원들에게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학기에 진행된 전자정보박람회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전자정보 서비스 이용법 및 시연 부스 설치, 전자정보 교육세미나 진행 등을 들 수 있다. 이어 '책 나눔 장터', '미니북 만들기', '음악공연', '타투 스티커 붙이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참여한 학생들에게 추첨을 통해 노트북, 아이패드, 자전거, 스타벅스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소형수 씨(경영학과 4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서관의 학술지 정보자료 이용법을 알게 돼 앞으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학우들이 있다면, 내년 박람회에 꼭 참가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우정 중앙도서관장(중국학과)은 "일반 도서보다 전자 도서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도서관에서 매년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우리대학 학생들이 매년 새롭게 바뀌는 전자정보시스템을 배우는 기회의 장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들은 적극적인 피드백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임채린 수습기자 dlacofls1014@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