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방송에서 오는 11월 7일, 제40회 방송제를 60주년 기념관 아트스페이스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진행될 방송제는 방송국원들이 제작한 단편영상제를 필두로 원대방송 개국 50주년 기념 영상 공모전과 'WAFF(Wonkwang Artistic Film Festival)' 단편영화 초청제를 마련해 원광인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먼저 제40회 방송제는 '대학과 공감'을 주제로 원대방송 국원들이 지난 여름방학부터 준비한 단편 영상물(3편)을 중심으로 제작 배경과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3개 조로 구성되어 제작된 영상물은 1조의 '초 여름밤의 우리', 2조의 '사랑의 껍데기', 3조의 '우리들의 vlog' 준비돼 있다. 이어 원대방송 개국 50주년 기념 영상공모전은 '공감'을 주제로 3분~10분 내외의 순수 창작물을 공모한다. 50주년 기념 영상 공모전의 공모 대상 자격은 우리대학 재학생 및 교직원이다. 다큐, 단편영화, 웹드라마 등 다양한 순수 창작 영상을 제작해 완성도, 적합성, 가치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가린다. 마지막으로 'WAFF' 단편영화 초정전을 개최한다. 'WAFF' 단편영화 초정전은 각 단과대학 재학생과 동아리에게 출품 자격이 부여된다. 10분 이내 순수 창작 단편영화로 주제는 추후에 공지될 계획이다.
 류혜인 원대방송국장(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3년)은 "1인 미디어가 이슈가 되면서 영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전공에 구애받지 않고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영상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며, "훗날 방송제 영상물을 봤을 때 대학 시절을 되돌아볼 수 있는 추억 하나를 남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50주년 기념 영상 공모전과 'WAFF' 단편영화 출품작 모집은 다음 달 30일 18시까지 원대방송 메일을 통해 제출하거나, 학생회관 2층 원대방송 편집실에 영상이 담긴 USB를 제출하면 된다. 
 
  이옥영 기자 dhrtkd2003@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