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맹수 총장이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25일 박맹수 총장은 정부의 초청을 받아 우리대학에 수학 중인 외국인 장학생(GKS, Global Korea Scholarship)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박맹수 총장과 조은영 국제교류처장을 비롯해 대학 관계자들과 외국인 장학생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서는 올해 2학기 대학원에 입학한 장학생(7명)을 환영하고, 앞으로의 대학생활 등 학사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 수렴의 자리였다.
 박맹수 총장은 외국인 학생들이 대학 생활 중 겪는 어려움과 고충을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으며, 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독려하기 위한 학습교재를 선물하는 시간도 가져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우리대학은 GKS 프로그램 운영에 따라 현재 멕시코, 인도, 네팔, 에티오피아 등 8개국에서 총 12명의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외국인 학생들에게 우리나라의 고등교육기관 수학 기회 부여와 함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되는 국제 장학 사업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외국인 학생은 등록금을 비롯해 생활비와 연구비 등 학업과 관련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홍민지 기자 ghddl99@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