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관계자들과 계명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우리대학과 계명대학(대구 달서구)의 '2019년 정기교류 행사'가 지난달 19일 열렸다.
 우리대학과 계명대학은 영·호남 대학 간 친목 및 상호 발전을 목적으로 1998년 5월 결연을 맺은 이래 매년 총장과 보직자 및 부서장들이 간담회를 통해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학술세미나와 야구경기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교류의 주요 프로그램은 대학혁신을 중심으로 한 양교 공통사업설명회를 꼽을 수 있다. 설명회는 우리대학 이형효 기획처장(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의 발표를 시작으로 계명대학 최명숙 교육혁신처장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후 계명대학 달성캠퍼스 야구장에서는 친선야구경기가 진행됐다.
 박맹수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대학의 위기는 일시적 현상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이와 같은 대학간 교류가 우리대학이 제2의 도약을 하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계명대학 신일희 총장은 "두 대학의 우의가 더욱 깊어져 서로 간에 힘이 되는 관계로 지속되기를 바란다"며 또한 "그 덕분에 양교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고등교육기관으로의 동반성장을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대학과 계명대학은 다양한 정보 및 학술교류를 비롯해 양교 캠퍼스에 각각 우정의 길과 우정의 숲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기독교와 원불교라는 서로 다른 종교의 종립학교로 운영되고 있지만, 영·호남이라는 지역 특수성과 종교의 벽을 넘어 20년 넘게 우의를 다지고 있다.

김송연 수습기자 ksy0421@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