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30일, 우리대학 한의과대학 성연진 씨(한의예과 2년)가 『당신이 놓치고 있었던 바로 그것, 앵커링』 을 출간해 화제다. 
 이 책을 통해 전 세계 최고 두뇌들이 언급했던 자아 극복의 메시지들이 저자가 말하는 '앵커링'과 어떤 연계성이 있으며, 또한 이른바 성공 메커니즘이라고 불리는 명사들의 생각이 어떻게 현실에서 과감하게 투사 될 수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책을 발간하게 된 계기에 대해 성연진 씨는 "제가 알고 있는 삶의 철학들을 다른 분들과 나누고 싶다는 것이 이 책을 출간하게 된 가장 큰 이유였다"며, "저의 작은 목표 중 하나인 사회적 기업 운영에 뜻을 함께하게 될지 모를 분들에게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함께 살아가는 것의 가치 실천을 주요하게 생각한다는 성연진 씨는 책의 인세 중 일부를 인천 한부모 가정 공동체를 위해 사용하겠다고 밝혀 따뜻함을 전했다. 그녀는 나눔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 의료 기관이나 운동 센터를 설립하고 싶다는 꿈에 조금 더 다가간 것 같다고 말했다.
 성연진 씨는 고려대를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하던 중 환자들의 복지와 생명을 최우선시하는 훌륭한 의료인이 되고 싶다는 목표로 현재 우리대학 한의학과에 편입학했다. 
 성연진 씨는 "사람들로부터 성공했다고 존경받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현재 멈춰있고 정체돼 있다면, 그것은 성공한 것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며, "자신의 삶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은 이미 성공한 것이다. 성공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자신의 삶을 사랑하실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독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성연진 씨는 '서로'라는 필명으로 활동 중이다. 이 필명에는 항상 좋은 인연을 기대하며 주변에 있는 모든 분의 가능성이 새롭게 재정비될 수 있다는 그녀의 의지와 믿음이 반영돼 있다.

조수현 수습기자 chosumandu2@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