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학기 후마니타스 장학사업이 지난 9일 수상자를 발표하며 막을 내렸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1·2학기 통합운영 된 가운데 기존의 독서퀴즈와 독서시험을 제외하고,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공모전'과 '학술에세이 공모전'을 신설하며 기존의 독서논술과 독서토론을 포함해 총 4개 분야로 나눠 온라인 공모전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후마니타스 장학사업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인문학 진흥 사업으로, '사람 중심의 글로벌 마인드 대학'을 지향하는 우리대학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는 사업으로 꼽힌다. 이번 후마니타스 장학사업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독서토론을 제외한 3개 분야에서 총 1천110명이 참가할 만큼 많은 학생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후마니타스 대상자는 독서논술 부문 이광성 씨(원불교학과 4년), 진광혁 씨(치의예학과 2년), TED 공모전 부문 송찬미 씨(한의학과 1년), 학술에세이 공모전 개인 부문 정소영 씨(역사문화학부 4년), 김성은 씨(국어교육과 4년), 팀 부문 한의예과 연승은 씨(2년), 김명은 씨(2년)로 선정됐다.
 독서논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광성 씨는 "매번 많은 학우가 참여해 쉽지 않을 것 같았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기쁘고, 대상이라는 성과를 이뤄 자랑스럽다"며, "저자가 의도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고 머리말과 서론에 포커스를 맞추며 목차와 연결해 준비한 것이 유효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후마니타스 독서토론 대회는 지난달 21일로 예정됐었지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연기돼 오는 19일에 진행된다. 대회는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총 14개의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려낼 예정이다.
 
 이정호 수습기자 dlwjdgh1128@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