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대학은 법학전문대학원(이하 로스쿨) 설립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방균형발전을 위해 지방 사립대학에도 로스쿨 설치가 절실하다고 주장하고 있는 우리대학은 익산시 함열읍에 소재한 함열캠퍼스를 로스쿨 독립캠퍼스로 활용할 계획이다.

 로스쿨 독립캠퍼스로 활용할 함열캠퍼스는 대지 4천3백평, 건평 2천1백평의 규모다. 이외에도 우리대학은 현재 로스쿨을 유치하기 위해 교수연구실과 법학전용도서관, 세미나실, 전문법연구소, 학생활동 공간 등이 완비돼 있으며 소프트웨어적 요소만 구비되면 모든 시설이 이용 가능하도록 돼있다.

 앞으로 2005학년도 1학기에는 강의 전담교수 5명과 겸임교원 4명을 충원할 계획이며 2005학년도 2학기와 2006학년도 1학기에는 전담교수를 각각 4명을 더 충원할 계획이다. 충원계획에 있는 교수들은 모두 5년 이상의 법조경력을 갖춘 실무경험자들이다. 또한 이를 홍보하기 위해 우리대학은 로스쿨 유치 당위성과 관련된 세미나를 개최하고 동문·학부형 초청행사 등을 가질 예정이다.

 로스쿨 추진위원단 최행식 실무위원장(법학과 교수)은 “로스쿨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며 “로스쿨 유치를 성공적으로 해내 우리대학이 동북아 중심 대학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에 로스쿨 유치가 결정되면 전북지역 발전의 교두보 확보와 세계화·지방화·과학화 시대에 걸맞는 법조인 양성, 전문성과 창조성을 갖춘 지역인재 육성을 통해 지역민에게 값싸고 질 좋은 법률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