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임용고시설명회가 3월 18일 오후 2시 숭산기념관 3층 대법당에서 사범대 학생들과 전공교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사범대학이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교원임용고시 합격을 위한 success 전략설명회’를 주제로 교원임용시험의 합격률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정보제공 및 가이드 역할을 하고자는 취지로 열렸다.
이날 설명회 1부에서는 이명랑 서울희소고시학원(임용고시전문학원) 팀장이 임용고시 기본준비전략에 대해 현행 교원임용고시 제도 안내 등 합격을 위한 기본수험전략을, 2부에서는 탁영진 현희소교육연구소 소장이 교육학 준비에 대해 합격을 위한 자기암시와 기출 문제 분석을 통한 전략을 설명했다. 3부에서는 전공준비전략으로 각 과목별 기출문제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전공 준비를, 마지막 4부에서는 전공 교수진 및 전문상담원이 학생들과 각 과목별 세부적인 개별 상담을 진행했다. 설명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교원임용고시가이드와 전공가이드, 지퍼파일을 제공했다.
정병훈 사범대학 교학과 담당자는 “교원임용고시 준비는 빠르면 빠를수록 효과가 크다”며 “사범대학은 교원양성 목적대학으로 임용고시를 앞둔 우리대학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2004년 임용고시에 국어교육과 6명, 영어교육과 2명, 일어교육과 5명, 한문교육과 5명, 국사교육과 1명, 교육학과 1명, 유아교육과 15명, 가정교육과 4명, 체육교육과 6명으로 총 45명이 합격했다. 사범대학은 매년 임용고시실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번부터 교육학 모의고사를 실시해 낮은 점수대는 퇴출시킬 방침이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