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개발위원회에서는 행정직, 기술직 공무원 견습직원을 5월 30일부터 6월 18일까지 각 단과대학별로 추천을 받아 선발(4명)할 예정이다.

 이 제도는 정부의 인재 지방할당제 정책에 따라 지역인재 추천채용제 시행을 위한 것이며 지방인재의 공직출신을 확대해 지역대표성을 강화하고 대학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추천대상은 졸업예정자와 졸업자로 졸업예정자는 추천 당시 졸업학점 중 105학점 이상을 취득해야 하며 최근 4학기 동안의 평균 석차비율이 상위 5%이내여야 한다. 졸업자는 졸업석차비율이 각 학부(과)에서 상위 5%이내여야 한다. 또 중앙인사위원회에서 정한 토익(775점 이상)이나 텝스(700점 이상) 등의 영어능력검정시험에서 기준점수 이상을 받은 학생에 한해 추천된다.

 우리대학에서 견습직원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기본교육 수료 후 견습직원 선발 당시의 성적 및 교육성적, 전공분야, 본인희망 등을 기준으로 견습 근무기관에 배정받으며 6급 공무원 1호봉에 해당하는 보수가 지급된다.

 인력개발처 취업지원팀 성백순 담당관은 “드문 기회인 만큼 선발기준에 해당하는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길 바란다"며 “연속성을 가지고 진행되는 제도이므로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