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원광 무용 경연대회'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우리대학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무용과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는 유치부, 초·중·고등부가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29일 무대 연습 시간을 갖은 후 30일에는 유치부와 초·중등부, 31일은 고등부 대회가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고등학생들은 우리대학 수시 2학기(11월) 특기자 전형에 응시할 수 있으며, 우리대학에 입학했을 경우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특히 종목별 특등 수상자가 입학했을 경우에는 특기장학 혜택으로 1년간 수업료 65%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제4회 원광댄스비젼 콩쿨'이 9월 1일 익산 솜리문화 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이 대회 역시 무용과 주최로 열렸으며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학부 수상자는 한국 전통 무용 개인 부문 은상 임유진(우리대학 무용과 4년), 동상 오은성(우리대학 무용과 4년), 한국 창작 무용 개인 부문에 금상 최유미(우리대학 무용과 4년), 현대 무용 개인부문에 금상 김송은(우리대학 무용과 4년), 일반부 수상자는 댄스 스포츠 부문에 금상 조정화(우리대학 무용과 시간강사)가 각각 차지했다.

 한편 9월 24일에는 음악과 주최로 '2005 원광대학교 제10회 음악 콩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9시에 우리대학 음악과 본관 앞에서 예비 소집을 가지며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분야는 초·중등부는 피아노, 성악, 현악·관악·타악이며 고등부는 작곡이 포함된다.

 신청은 9월 5일부터 22일까지 음악과사무실에서 접수 받으며 참가신청서는 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초·중등부 5만원, 고등부 7만원이다.

 오문자 교수(무용과)는 "예술 관련 대회를 많이 개최해 우리대학이 문화 중심의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