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이 2008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제10차 세계스카우트 유스포럼(The 10th World Scout Youth Forum)'에 유치 대학으로 확정됐다.
  '제10차세계스카우트 유스포럼'에는 2008년 7월 14일부터 17일 까지 각 154개국 대학생 500명이 참가한다.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주최하고 전북스카우트연맹이 유치하는 이번 행사에서 우리대학은 개·폐회식 장소 및 회의장 제공, 저개발도상국 항공료지원, 참가자 수송지원, 참가자 및 봉사요원 숙식제공 등 개최에 시설 및 숙식제공을 한다.
 주요행사로는 환영립셉션, 유스포럼 의장 선출, 세계 현안을 통한 청소년들의 의견 교환 및선언서 작성, 총회 직전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 등이 있다.
 스위스 제네바에 사무국이 위치한 세계 스카우트 연맹은 154개국 2800만명이 회원이며 세계 정책 수립을 시행하고 세계 스카우트 총회·유스포럼·잼버리 등 세계 행사 개최 및 주관한다. 그 중 우리나라 한국스카우트연맹은 367321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IT역량 강화와 국제네트워크 프로그램 개발, 국제행사의 추진 및 준비 등의 사업을 한다.
 이번 행사로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른 문화와 역사적 배경을 뛰어 넘어 대화를 나누고 한국의 대학 문화와 대학의 높은 우상을 알려 차세대 지도자들에게 한국의 이미지를 홍보하는 효과에 기대를 하고 있다.
 명정호 교직원(총무팀)은 "국제화시대인 만큼 세계 젊은이들에게 우리대학을 홍보하는데 효과가 클 것이다"며 "우리대학이 세계적 행사를 적극 유치 협조함에 따라 학교와 학생들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