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우리대학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2012학년도 2학기 전체학생 대표자회의(이하 전학대회)가 열렸다.
 이번 전학대회는 총 352명의 대의원 중 22명이 참여해 과반 출석으로 회의가 성사됐다. 회의는 총학생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됐고 사업보고, 논의안건, 기타 안건 순으로 진행됐다.
 논의안건으로 거론된 '예산 심의 건' 이 투표를 통해 가결됐다. '예산 심의 건' 은 총 투표인수 208명중 찬성 179명, 반대 23명, 무효 5명으로 통과됐다. 또한 기타 안건으로는 '선거관리 위원회 관련 건' , '과별 간담회 실시의 건' , '학교 학생회 실무기구 설치의건' 등이 과반수의 동의를 얻어 통과됐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확대운영위원회의도 함께 열렸는데, 여기서 부총학생회장 안준 씨(학의학과 4년)가 선거관리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안 씨는 총 유권자 123명 중 105명이 참여한 선거에서 40표를 얻어 5명의 선거관리위원회 후보 중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그래서 안 씨는 부총학생회장을 사퇴하고 선거관리위원장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총학생회 김용욱 회장(독어독문학과 4년)은 "우리대학이 어려움에서 벗어 날 수 있었던 이유는 학우 여러분의 의지와 열정이 모였기 때문이다 라며 학교의 주인은 학생이라는 것을 기억한다면 어떤 난관에도 굴하지 않고 이겨 낼 것이다" 고 말했다.
 

김가현 기자 fkdhs3@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