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팀에서 주최하고 (주)대학과미래에서 주관한 '2005 2기 ELITE 취업캠프' 행사가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 동안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에게 취업에 관한 전반적인 마인드 함양과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된 이번 취업캠프는 7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취업캠프 첫날인 24일에는 '2005년 하반기 채용동향 분석에 따른 취업준비 전략', '기업 채용전형 분석! 면접 유형별 준비 및 대책' 강의가 (주)대학과미래 장재성 대표이사의 진행으로 이뤄졌다. 또한 소속감 형성을 통한 단결력 형성 및 리더쉽 증대를 위한 '끼 개발 프로그램'을 감각이벤트 김미정 실장이 맡았다.

 25일에는 엠코코리아 조유호 인사부장의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 및 효율적인 입사서류 작성법'이라는 주제로 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인재상과 이력서, 자기소개서, 온라인 지원서 등 분야별 입사서류 작성법을 제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 아시안경영진단서비스교육센터 김정연 소장의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스피치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이라는 주제로 자신감 있는 자기표현을 통한 면접 대비와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발표력 향상을 위한 강의가 진행되기도 했다.

 또한 (주)대학과미래 이사, 삼성전자 인사차장, 엠코코리아 인사부장 등 기업 인사담당자를 초빙해 학생 참여의 모의면접을 실시하기도 했다. 주요 대기업에서 실시하는 직무능력검사를 검사실습을 통한 대책 수립을 해준 '대기업 취업대비! 인성·직무능력검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프로이미지리더 임경민 원장을 초청해 '자기 연출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기법'이라는 주제로 면접시 올바른 복장, 코디네이션 기법, 면접 예절을 학생들에게 알려주는 자리가 마련됐다.

 황소미 양(복지보건학부 4년)은 "취업에 대한 두려움도 덜고 정보도 얻고자 참가신청을 했다"며 "취업에 대한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교육을 받으니 의견도 공유할 수 있고 자신감도 획득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인력개발처 임재희 처장(경영학부)은 "행사에 참여해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자세를 듣다보니 전체적으로 자기 표현과 서류작성법 능력이 부족한 것 같아 아쉬웠다"며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시작점이라는 생각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평소에 이력서 작성을 몸에 익히고 자기 표현을 생활화해 취업 준비를 철저히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