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70주년이 지난 우리대학이 그동안 어떤 과정을 거쳐 현재에 이르렀는지 그 변천사를 <원대신문>의 사진을 통해 소개한다. / 편집자

 
 
   원대신문 제798호 1997년 3월 10일
 우리대학 문화체육관과 사범대 앞에는 원광빌딩과 사회교육센터가 공사중이다.
 원광빌딩의 공사는 1997년 10월 31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며, 지하 2층, 지상 5층으로 신축되어 원광학원의 법인수익과 우리대학 학생 및 익산 시민을 위한 문화 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지하 2층과 지하 1층은 각각 기계실과 편의점, 식당으로 운영되며, 1층은 은행과 각종 매장, 2층은 은행과 식당으로 운영된다. 3층과 4층에는 원광 의료원과 우리대학 교직원 자녀를 위한 어린이집, 교수와 학생들의 전시 공간으로 사용될 전시실이 있다. 마지막으로 5층은 학교 관계 사무실 등 원광빌딩의 모든 공간이 다목적실로 사용될 예정이다.
 사범대 앞에 시공 중인 사회교육센터는 어학원, 정보과학교육원 및 사회교육원으로 쓰이며 본교 재학생, 졸업생 및 익산 시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사회교육센터의 규모는 지하 1층과 지상 4층으로 신축된다. 1층부터 3층 일부는 정보과학교육원 및 사회교육원, 3층 일부에서 4층까지는 어학원으로 이용된다. 
 내부 시설은 정보과학교육원과 사회교육원의 교육내용이 이원화됨에 따라 정보과학교육원은 전산실, 제도실, 강의실, 멀티실, 강사실, 사무실로 이용된다. 그리고 사회교육원은 실습실로 쓰인다. 3층 일부와 4층에 들어설 어학원에는 각종 외국어 실습 및 습득을 위한 시설들이 들어서게 된다.
 중앙냉난방식을 도입하고, 층별 휴게실과 각 공실에는 컴퓨터 LAN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시설을 다양하게 마련할 계획이다. 사회교육센터는 1997년 10월 31일까지 완공될 예정이며, 이후 1998년 3월까지 모든 기자재 및 설비물을 갖추어 문을 열게 된다.
 김중식 기획처장은 "21세기를 맞아 우리대학 학생들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어학 강좌를 받음으로써 어학 실력을 한층 더 높이고, 사회 진출 시 타 대학학생들보다 우수한 취업을 보장할 수 있는 유용한 어학원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사회교육원 건물은 간호학과와 작업치료학과의 강의실로 변경됐다. 사회교육원은 평생교육원으로 명칭을 바꿨고, 60주년기념관으로 옮겨졌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