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에서 8일 양일간 익산역 광장에서 '익산 Start-up 창업박람회'가 개최됐다.
 우리대학 창업지원단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전라북도를 대표하고 신성장동력의 핵심축인 스타트업 기업의 새로운 도약과 창업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또한, 우수 아이디어 제품 전시 및 판매를 통해 창업가와 투자자 간에 상생의 장을 이루고, 지역경제의 주역인 우수 스타트업 기업이 서로 교류하고 협력하는 자리였다.
 '익산 Start-up 창업박람회'의 주요 행사로는 '우수제품 박람회', '창업토크쇼', 'IR모의투자대회', '1학과 1기업 창업 데모데이' 등이 진행됐다. 그밖에도 창업상담과 함께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돼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는 평이다.
 백현기 창업지원단장은 "우수 아이디어 제품 전시 및 판매를 통해 창업가와 투자자가 서로 상생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우수 스타트업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의 기회를 제공한 것 같다"고 취지와 의의를 밝혔다. 이어 "우리대학이 창업 중심 대학임을 익산 시민에게 알려 지역과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창업지원단은 전북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장애인, 군부대 등 다양한 계층의 창업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1학과 1기업 창업'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창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오병현 기자 qudgus0902@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