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이 국방부에서 주관한 육·해·공군 학군단 설치대학 평가결과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국방부는 우수 장교후보생 선발을 목적으로 매년 학군단 운영, 학군사관(ROTC)후보생 자질, 우수학생 육성 및 지원, 교육시설, 교육활동 지원 등 5개 분야에 걸쳐 평가를 시행해 우수대학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전국 118개 대학이 평가를 받은 가운데 우리대학을 비롯한 3개 대학만이 우수대학에 선정됐다. 약 39: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우리대학은 평가가 시행된 전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관심을 모았다.
 더불어 우리대학 학군단 ROTC 출신 송병일(ROTC 25기) 장군이 2017년 후반기 국방부 장군인사 발표에서 준장으로 진급해 눈길을 끌었다. 2009년 대령 진급 이후 8년만에 진급했다는 점에서 뜻깊다는 평이며,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우리대학 ROTC 학군단도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이다. 
 우리대학 학군단장 김수일 대령은 "평소 대학에서 학군단 지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왔고, 학군단 구성원들의 정성 어린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장교후보 육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학군단은 2017년 전국에서 세 번째 많은 학군사관(ROTC) 후보생 정원을 할당받았다. 우리대학은 1966년 학군단이 설치된 이후 현재까지 3성 장군 2명을 포함해 총 5명 장성을 배출하는 등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홍건호 기자 hong7366@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