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LINC+사업단(단장 송문규)은 지난 8월20일부터 5일동안 LINC+사업단 참여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표준 IT 자격 ICDL 취득과정 교육을 시행했다.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진 ICDL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국제 IT 자격으로 UN, EC 등 국제기구와 BP plc, 노키아 등 다국적 기업도 기관 내 IT 기본 교육 과정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에 LINC+사업단이 주관한 한국생산성본부의 ICDL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관심이 커 신청접수가 조기 마감됐다.
 교육과정에 참가한 김도영 씨(기계공학과 1년)는 "방학 기간에 자기계발과 함께 앞으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공부를 하고 싶어 ICDL을 수강하게 됐다"라며, "교육을 열심히 수료한 덕분에 자격증도 취득하고, 자신감도 향상된 것 같다"고 말했다.
 송문규 LINC+사업단장은 "학생들의 자기계발을 돕는 기회를 마련해 뜻깊다. 앞으로도 인력양성 및 특성화 분야에서 학생 맞춤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INC+사업단은 지속적으로 ICDL 강좌를 비롯해 3D프린터 활용 교육과 캡스톤디자인, 창업경진대회 등의 교외 경진대회 참가비용을 지원하며, 직무능력 중심 채용 대비 등에 대상 전공별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윤진형 수습기자 kiss741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