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학부가 처음으로 참여한 학과별 교수 간담회가 지난 3일, 총장실에서 진행됐다. 
 박맹수 총장이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과별 교수 간담회는 학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우리대학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학과별 교수와 경영자의 대화를 통해 대학본부와 각 단과대학 및 학과 간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목적을 담고 있다. 
 간담회의 첫 대상학과는 '군사학과'였다. 군사학과에서는 김태성 군사학과장을 비롯해 임국선 석좌교수, 이상현 교수 등이, 대학본부에서는 박맹수 총장을 비롯한 이형효 기획처장(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강연호 교무처장(문예창작학과)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레이저소총 사격시스템 훈련장 설치'와 '군사학과 생활관 시설 개선' 등의 요구 사항이 논의됐다. 이에 따라 레이저소총 사격시스템 훈련장은 교내 설치 조건을 검토한 후 구체적인 설치 방안을 협의하기로 했다. 이어 '군사학과 생활관 시설 개선'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검토가 이뤄졌다.
 이렇게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는 간담회는 학과와 본부가 서로 소통함으로써 합의점을 찾아간다는 방침에 따라 신청 학과를 중심으로 지속 시행된다. 간담회 두 번째 주자는 원불교학과로 오는 10일 진행될 예정이다.
  홍민지 기자 ghdd199@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