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입상자들 사진제공 :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난 28일,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제8회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진로 탐색, 진로 설정, 현장 경험 등 다양한 경력개발 및 경험 활동을 체계적으로 축적한 커리어포트폴리오 발표에 참여자들의 시선이 모아졌다.
 총 552명의 참가자 중 1·2·3차 서류평가를 거쳐 선발된 13명의 본선 진출자가 프레젠테이션 발표자로 나섰다. 또한 심사는 커리어의 명확성, 창의력, 전문성, 발표력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본선 진출자들의 열띤 경합 끝에 대상은 연진욱 씨(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3년)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김채원 씨(스포츠과학부 3년)와 유미리 씨(영어교육과 1년)가 공동으로 수상했다. 이어, 우수상은 일어교육과 김민택 씨(4년), 정홍곤 씨(4년), 박경은 씨(정보통신공학과 4년), 이현승 씨(시각정보디자인과 4년)가 장려상은 김경국 씨(경영학부 2년), 김정현 씨(건축공학과 4년), 류예주 씨(가정아동복지학과 4년), 박다정 씨(정보통신공학과 4년), 박혜민 씨(디자인학부 3년), 이승철 씨(전기공학과 2년)가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연진욱 씨는 "내 자신의 목표를 다시 설정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고 참여했다"며, "지난해 예선에서 탈락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 열심히 준비한 것이 대상 수상의 비결인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새로운 도전이었으며, 내 자신의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황은희 교수(간호학과)는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매 대회 때마다 학생들 자신의 진로에 대한 치열한 고민과 열정을 볼 수 있는 소중한 경연의 장이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도 역시 학생들의 성장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경진대회가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손수빈 수습기자 ssb9986@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