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도덕교육원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WK-RC 인성역량 함양 프로그램, '다(茶)정다(茶)감'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학생생활관, 도덕관, 서원관 등 우리대학 소속 기숙사생을 대상으로 이번 달 24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다(茶)정다(茶)감'은 차(茶) 문화를 통해 학생 스스로 긍정적인 기숙 문화를 형성하도록 돕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교육내용으로는 '다정다감-차(茶)의 개념과 역사', 'Tea 테라피 체험-피부미용 및 다이어트를 치유하는 차(茶) 음용법', '다 함께 차차차(茶)-차(茶)훈 명상' 등으로 전 과정이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또한 인성역량 함양을 위해 봉사, 체육, 문화, 예술, 창업 등의 다양한 비교과 방과 후 교육 활동, 자율적 커뮤니티 활동들이 이어질 예정이다.
 오는 11월 4일 시작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도덕교육원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유선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준비물과 수강료를 도덕교육원에서 전액을 지원하며, WK-RC 교육 참여 수료증이 발급과 W-point를 지급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한편, WK-RC(Won Kwang Residential College)는 기숙형 대학이란 뜻으로, 기존의 단순한 기숙 생활의 공간에 학습의 개념을 접목한 우리대학만의 독특한 복합공간이다.

이규희 수습기자 gh292gh@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